본문 바로가기
아는지식공유

크롬 브라우저 여러계정 개별적 별도 브라우저로 사용하기

by ※§㏂‡&㏇ 2021. 4. 17.

회사나 집 컴퓨터 이용 시 요즘은 대부분 크롬 브라우저 이용을 많이 하는데요
내가 자주 사이트 즐겨찾기 한 것 등을 별도로 관리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과 계정을 다르게 설정해서 이용하면
별도로 관리가 되어져 편리합니다. 

특히, 사용하는 구글 계정이 여러 개일 경우 구글 다른 계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로그아웃하고 이용하고 자하는 계정을 로그인해서 접속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고 쿠키 캐시파일이 충돌 문제나 계정끼리 작업이 꼬이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각각 개별로 크롬 브라우저 이용하기

 

 

1. 크롬 브라우저(Chrome  browser) 실행 후 따로 계정 아이콘을 만들고자하는 구글 계정을 로그인한 후 우측 상단의 계정 아이콘 클릭 후, 하단에 '다른 사용자의 톱니 모양 버튼  또는 추가'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안한 상태에서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2.  추가 화면에서 설정할 이름 작성하고 하단의 아이콘 맘에 드는 거로 선택 후 추가를 눌러 줍니다.

 

 

 

3. 크롬 시작하기 창이 뜨면 '이미 Chrome을 사용 중이신가요? 로그인하세요' 글씨 클릭 

 

 

 

4. 로그인 창이 뜨면 가입한 아이디 입력 로그인 해주면 됩니다.
만약 크롬 계정이 없다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해서 계정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주면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이 각각의 크롬 브라우저 아이콘이 개별적으로 생성이 됩니다.

한 컴퓨터를 여럿이 이용을 하는 경우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크롬 브라우저(Chrome  browser) 다른 사용자 계정 삭제하기

 

 

추가를 했다면 특히 공용 PC인 경우 추가한 다른 사용자 계정 브라우저를 사용을 안 하게 되면 삭제를 해야겠죠?

삭제는 우측 상단의 계정 아이콘 클릭 후 '다른 사용자의 톱니모양 버튼' 눌러줍니다. 

위에 추가 들어가는 경로와 동일하고 들어가면 추가된 계정들이 전부 확인됩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계정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우측에 세로점 3개 클릭하면 삭제하기 있습니다.

'이 사용자 삭제' 진행하면 됩니다.